본문 바로가기
주인장 이야기/소소한이야기

대상포진 예방접종 싱그릭스 후기, 성인 예방접종, 싱그릭스 접종 후 고열과 전신통

by 김수탱 2023. 4. 12.
반응형

싱그릭스 접종 후기

 

싱그릭스

 

내가 제일 무서워하는 대상포진
저는 30대 중반 여성으로
이미 대상포진을 앓고 있어요


하체 부위로 포진이 생기면서
소양감 및 통증 등이 발생하는데
얼마나 고통스럽고
힘든지 


대상포진은 정말 무서워


 

 

대상포진 예방백신은 싱그릭스 이전에도
조스터박스와 스카이 조스터 등이 있구요
(저희 엄마는 조스터박스를 접종했어요)

조스터박스는 생백신으로 50% 의 접종효과를 기대할수
있다구 해요
접종 후 5년 지나면 효과가 감소한다는 ...

 

싱그릭스 백신이 새롭게 출시되어
국내에서는 무려 마동석 배우님이
광고를 맡아서 하시더라구요

싱그릭스는 사백신으로
면역기능이 저하된 분들까지 접종이 가능해요

접종 효과는 만50세 이상에서는 97.2%
80세 이상의 고령에서는 91.4% 이니
백신의 효과가 훨씬 높게 나타나며
신견통 예방효과 또한 91.2% 예방한다고 합니다

 

예방효과는 8년동안 84% 이상 유지 된다고 하니
조스터박스보다 싱그릭스 효과가 뛰어나다고 확인되네요

 

싱그릭스 접종 추천 대상자
50세이상의 성인
18세 이상의 성인 중 면역 저하자
면역억제제 복용으로 대상 포진의 위험성이 높은자


등이에요

 

 

 

싱그릭스 접종 방법은
근육주사 (주로 팔에 삼각근)
2회 접종 (2-6개월 사이접종)


 

 

 

그리하여 저는 3월16일 접종을 하게 되었어요

현재 한달이 지난 시점이네요

 

 

접종 후기

저는 코로나 접종(아스트라제네카) 후에도
전신통, 발열이 끝내주게 와서
이틀을 누워만 지냈는데요


싱그릭스 접종 후에는
전신통, 발열, 오심이 있었어요

전신통은 감기 몸살 앓는 정도 여서
타이레놀을 두번 한알씩 복용했고
발열감은 37.5를 맴도는 정도의 미열이었어요
오심이 정말 신기했는데
왜 독한 진통제 먹고 나면
현기증 나고 속이 메쓰꺼운데 
하루 정도 그 증상이 있더라구요

물론 몸이 힘들다 보니 권태감도 생겨서
이틀정도는 충분히 휴식을 취했어요

혹시나 접종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저와 같이 증상이 있으실수 있으니
접종 후 스케줄을 비워두시고
접종 하시기를 권해드려요

 

비용은 2회 접종시 50만원 정도 예상하시면 되요
(병원마다 다르니 문의)

 

가격은 비싼편에 속하지만
대상포진은 걸리면 정말 증상이 무섭습니다

1차 접종후 전신통이 무척 심했기에
2차 접종후 증상은 어떨지
걱정되네요

모두들 건강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