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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후관리에 대한 지식부족
<주관적 자료>
"먹는 것까지 너무 까다로워."
<객관적 자료>
이해하지 못했다, 잘 모르겠다는 표현을 쓴다
질환에 대한 정보와 질환 관리에 대해 교육받은 적이 있으나
되물으면 대답하지 못한다
1) 간호목표
장기목표 : 약물요법, 충분한 수분과 식이섭취,
운동 등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단기목표 : 약물복용 방법과 횟수 등을 알고 이행한다
충분한 수분과 식이섭취의 중요성을 안다
2) 간호계획 및 수행
간호계획 | 수행 | 이론적 근거 |
지식정도를 사정한다 | 식이와 생활에 대한 간단한 질문을 하여 대상자가 가지고 있는 지식에 대하여 파악하였다 |
지식 정도를 사정하는 것이 다른 중재의 기본이 된다 |
추후관리에 대해 교육한다 | 약물요법, 식이요법, 운동과 휴식의 중요성, 감염과 출혈의 예방 등에 대해 설명하였고 교육자료를 제공 하였다 | 교육을 통해서 건강상태를 증진시키고 자신이 관리를 독자적으로 할수 있게 된다 |
3) 평가
사정결과 전반적으로 지식이 부족하였다
교육 후에도 이해 정도가 낮으므로 반복교육이 필요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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